본문 바로가기

건강

탄산음료 많이 마시면 몸이 망가진다 해결책은

무더운 여름 탄산음료 많이 찾으시죠?

겨울철에도 탄산음료를 마시면 개운하고 소화가 잘되는

느낌을 받는데요. 계절 불문하고 탄산음료에 빠져 사시는

탄산에 나도 모르게 중독되신 분들 은근히 주변에서 많이

찾아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탄산음료가 몸에 좋지 않다는말

이제는 너무 많이 들어서 별로 몸에 와닫지 않지요?ㅋㅋ

저도 사실 탄산음료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몸에 좋지 않다

고 많이 들었지만 그게 쉽게 하루 아침에 끊어지지가 않더라구요

그림만 봐도 시원~합니다 ㅎㅎ

속이 답답할때나 느끼한 삼겹살 같은것을 먹었을때 굉장히

개운해 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또 우리 어르신들은 느끼한 것을

드셨을때 꼭 탄산을 먹어야 소화가 잘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시더라구요 그러면서도 다 탄산이 좋지 않다는것은

알고 계시지만, 이런것 저런것 따지면 뭘 먹고 사느냐 라는

말로 일축 하시곤 한답니다

제가 좋아하는것들이네요 특히 3번째, 4번째 ㅋㅋ

오늘은 탄산음료가 얼마나 안좋은지 포스팅 해 보려합니다

탄산 매니아인 저도 오늘 포스팅 후에는 탄산음료를 멀리해

보고자 마음 먹었지요

 

 

탄산음료는 다들 아시다 시피 고열량 저영양 식품의 대명사 입니다

탄산가스와 액상과장을 혼합해 만든 음료일 뿐 이지요

많이 먹게되면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비만이 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더 무서운 것은 액상과당 자체만으로 고혈압을 유발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는 것 이지요 먼저 영향불균형을 만드는 과정을 알아볼까요

아 이사진을 보니 탄산음료를 좀 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살짝 드네요

 

탄산은 그냥 설탕 덩어리라고 생각하셔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떠한 다른 영양소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체내에 탄산음료가

들어왔을때 액상과당을 에너지로 변환하기 위해 몸속의 여러 영양소

를 소비하게됩니다 한마디로 영양이 없는 아이를 에너지로 만들고자

헛되이 몸속에 좋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꼴 입니다 이로인하여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이런 좋은 에너지의 쓰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화 되지 않은 액상 덩어리들은 그대로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해질 확률이 올라가게됩니다

 

이렇게 빨대로 빨아 먹어도 맛있지요 ㅋㅋ

 

두번째로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을 살펴볼까요

액상과당은 설탕에 비해 그 구조가 굉장히 단순합니다 설탕이

몸속으로 들어오면 착한 아이들은 에너지화를 하려 하고 또한

에너지가 되기도 한답니다. 그러나 액상과당은 단순한 구조로 인해

소화가 잘되고 쉽게 흡수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어르신들이 소화가

잘되는 느낌을 받으시는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설탕보다 혈당을

굉장히 쉽게 올리는 특성이 있고, 혈액속 단백질과 엉겨붙어 혈관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여기까지만 들어도 잘 와닫지 않는 분들은

고혈압의 무서움을 제대로 아셔야 할 것입니다. 단순히 고혈압의

위험이 있다는것과 고혈압이라는것은 틀리지만 고혈압이 얼마나

힘들고 무서운 질병인지 인지 하신다면 반드시 탄산음료를 줄이셔야

겠지요!

그야말로 달콤살벌한 탄산음료네요 ㅋㅋ

 

난 정말 탄산음료 없이는 못살겠다 하시는 분들은 방법이 있습니다

비만과 고혈압을 겪으면서 탄산을 계속 마시는 방법!

또하나는 그냥 탄산수를 마시는 방법입니다

탄산수는 어떠한 당분도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건강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단지 톡 쏘는 느낌만 받게 할뿐! 그래서 뭔가 허전한

기분이 들수 밖에 없긴 하지만

몸을 생각한다면 참아야겠지요?

입에 쓴 약이라는것!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